'빈센조' 송중기·전여빈·옥택연 "우리 작품은 대박, 이유는…" [종합]

입력 2021-02-15 15:12   수정 2021-02-15 15:13



'빈센조' 출연 배우들과 연출자까지 작품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tvN 새 주말드라마 '빈센조'가 15일 온라인으로 제작발표회를 진행했다. 연출자인 김희원 감독과 배우 송중기, 전여빈, 옥택연이 함께하며 '빈센조'에 대한 매력을 전했다.

'빈센조'는 조직의 배신으로 한국에 오게 된 이탈리아 마피아 변호사가 베테랑 독종 변호사와 함께 악당의 방식으로 악당을 쓸어버리는 이야기를 그린다. 법으로는 절대 징벌할 수 없는 변종 빌런들에 맞선 다크 히어로들의 지독하고 화끈한 정의구현이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는 작품.

'왕이 된 남자', '돈꽃' 등에서 감각적인 연출을 선보인 김희원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열혈사제', '김과장', '굿 닥터', '신의 퀴즈' 등 탄탄한 필력과 위트로 절대적 신뢰를 받는 박재범 작가가 집필을 맡았다.

여기에 송중기, 전여빈, 옥택연, 유재명, 김여진, 곽동연, 조한철 등 내로라하는 연기파 배우들이 가세해 스케일이 다른 쾌감버스터(쾌감+블록버스터)의 탄생을 예고하며 기대를 모았던 작품.

김희원 감독은 "박재범 작가님 전작을 보면서 저 역시 팬이 됐다"며 "이번에도 유쾌하면서도 실랄하게 사회를 비판하는 메시지를 담은 작품을 준비해 주셨다. 좋은 배우, 스태프들을 모시고 찍고 있다"고 말하며 대본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솔직히 연출자 입장에선 부담스럽다"며 "정서가 이미 대본에 다 구현돼 있어서 잘 찍어야 하는 부담이 있다"고 털어 놓기도 했다.

김희원 감독은 "작가님 작품을 좋아하는 이유는 메시지는 날카로운데 코미디를 덧씌워 시청자들이 편하게 받아들일수 있도록 한다"며 "'빈센조' 역시 같은 결, 연장선으로 봐주셨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빈센조'에 대해서는 "마피아 변호사라는 독특한 콘셉트"라고 소개하면서 "주인공이 선한 의지만을 갖고 진행하는 이야기가 아니라 악당보다 더 악한 의지를 가진 주인공이 앞으로 나아가는 이야기라 진폭도 크고, 결도 다양하다. 코미디를 좋아하는 시청자, 쾌감있는 액션 좋아하는 시청자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대본을 충실히 담으려 노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타이틀롤 빈센조를 연기한 송중기 역시 작품의 매력으로 유쾌하고 유니크한 대본을 꼽았다.

빈센조는 이탈리아 미피아 까사노 패밀리의 변호사로, 탁월한 협상 능력을 지닌 냉철한 전략가이자 당한 것은 몇 배로 되갚아주는 철저한 복수주의자다. 조직의 배신으로 한국에 오게 된 빈센조는 이제껏 경험하지 못했던 한국 변종 빌런의 카르텔을 마주하고 악의 방식으로 악당들을 처단하는 '다크 히어로'로 변모한다. 여기에 '아주 이상한 이웃' 금가프라자 상인들과도 얽히며 다이내믹한 활약을 펼칠 전망.

송중기는 "저 뿐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느낄텐데, 요즘 뉴스를 보면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나쁜 사람들이 나오지 않냐"며 "'빈센조'는 사회를 비판하면서도 그걸 유쾌하게 풀어가는 지점이 굉장히 속시원한 탄산수 같아 새로웠다"고 차별점을 소개했다.

송중기는 "나쁜 놈 보다 더 나쁜 놈이 나쁜 놈들을 혼내준다는 문구가 속 시원했다"며 "제 캐릭터 역시 외모는 한국인이지만 이탈리아에서만 살아온 이질적인 친구라 다채로운 감정을 갖고 있다. 재밌게 참여하고 있다"고 전하며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그러면서 나쁘지만 나쁜 놈을 처단하는 새로운 캐릭터를 연기하기 위해 "굳이 뭔가 한다기 보단, 제 안의 여러 면을 들여다 봤다"고 소개했다.

'악마의 혀'와 '마녀의 집요함'을 장착한 독종 변호사 홍차영 역을 맡은 전여빈도 "대본을 보자마자 '대박이다'고 느꼈다"고 작품에 대한 첫인상을 전했다.

홍차영은 승소라면 영혼까지 팔아넘길 독종 변호사다 그런 그가 뜻하지 않게 빈센조와 얽히게 되면서 악당들을 처단하는 리벤지 매치를 시작한다.

전여빈은 "작가님과 감독님의 전작을 사랑했던 팬의 입장이라 '빈센조'는 무조건 출연하고 싶었던 작품"이라며 "대본을 보니 '역시 대박'이다 싶었고, 글이 냉탕과 온탕을 왔다갔다해서 어서 작품으로 만나고 싶었다"고 전했다.

옥택연 역시 유니크한 캐릭터로 새로운 매력을 선사한다고 예고했다. 옥택연이 연기하는 장준우는 로펌 우상의 훈남 인턴 변호사로 한국 문화가 서툰 유학파다 종종 상하좌우 가리지 않고 말이 짧아지긴 해도 악의 없이 천진난만한 인물 사수 홍차영 을 좋아하는 그는 빈센조의 등장으로 숨겨 놨던 승부욕을 발동한다.

옥택연은 "사회 초년생을 표현하기 위해 머리에 웨이브도 넣고, 여러 부분을 고민했다"며 "외향적인 것부터 허술한 매력을 보여주려 노력했다. '어떻게 고시를 통과했을까' 생각을 심어주고, 희망을 주는 캐릭터"라고 말했다.

이어 "대본을 볼 때마다 어떻게 이렇게 표현할 수 있을까 놀란다"며 "신나면서도 더 잘하고 싶어서 더 스스로를 채찍질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이와 더불어 배우들의 '찰떡' 연기도 '빈센조'를 기대케 하는 요소다.

김희원 감독은 "캐스팅만 6개월이 걸렸다"며 "다들 너무 잘해주시고, 그래서 행복하게 촬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희원 감독은 "(송중기는) 순하고 착해보이는 인상인데, 고독하고 예민한 부분이 보인다"며 "코미디와 서사를 진행시키는 능력들이 필요한데, 연출자로서 완벽한 파트너"라고 극찬했다.

실제로 송중기는 극중 이탈리아어부터 액션까지 완벽하게 소화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송중기는 이탈리아어 연기에 대해 "굉장히 어려운 언어였다"며 "처음엔 쉬울줄 알았다. '승리호'와 '보고타'에서 스페인어를 써서 '비슷하니 괜찮지 않을까' 했는데 굉장히 달랐다"고 말했다.

이어 "이탈리아어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한국에 와서 그 언어를 쓴다는 균형을 맞춰야 하기 때문에 그 부분에 신경을 많이 썼다"고 덧붙였다.

액션에 대해서는 "잘할 수 있도록 세팅을 많이 해줬다"며 스태프에게 공을 돌렸다. 송중기는 "그냥 보여지는 액션이 아니라 서사에 맞는 게 가장 중요한데, 장르에 적합한 액션을 짜줘서 잘 어울릴 수 있도록 해준 거 같다"고 말했다.

김희원 감독은 송중기 뿐 아니라 전여빈, 옥택연 등 다른 배우들의 활약도 예고했다.

전여빈에 대해서는 "아직도 연기에 접근하는 방식이 순수하게 느껴져서 매력이 보였다"며 "저희 드라마가 선남선녀를 망가뜨리는 드라마라 별의별것을 다하는데, 전여빈 배우는 연기만 생각하고 순수하게 접근할 수 있는 배우라 좋았고, 현장에서도 그 부분 때문에 사랑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옥택연에겐 "인간이 갖고 있는 에너지 자체가 건강한거 같다"며 "이 캐릭터 자체가 드라마 안에서 변곡점과 성장사가 있는데, 그걸 본인이 가지고 있는 부분에서 끌어낼 수 있어야 하는데, 옥택연 배우는 그걸 보여줄 수 있는 인물"이라고 전했다.

배우들은 "촬영장에서 감독님 덕분에 더 신나게 할 수 있다"면서 김희원 감독에 대한 찬사를 보냈다.

전여빈은 "현장에서 제가 편하게 연기할 수 있는 건 송중기 선배가 있기 때문"이라며 "다 받아주고, 수용해주는 중기 선배님이 계셔서 그런 합이 구성되고, 거기에 또 우리 감독님도 계셔서 최고의 분위기가 만들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옥택연은 "유쾌한 에너지로 기운을 주시고 용기를 복돋아 주신다"며 "디렉션도 확실해서 스폰지처럼 모두 받아들일수 있도록 해주신다"고 말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엿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빈센조'는 오는 20일(토) 밤 9시 첫 방송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